본문 바로가기

▼ IT/IT 소식

페이팔 :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지원 소식

반응형

온라인을 송금과 결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운영 중인 온라인 지불시스템 페이팔이 놀라운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를 추가하여 이를 통해 지불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내용이었는데, 발표된 지 한 달이 넘은 지금까지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1998년에 일론머스크가 창립하여 현재는 전세계에 수많은 이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팔이 본격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한다면 암호화폐의 상용화를 확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우려의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단지 이 뉴스거리 하나로 시세가 요동을치며 폭등을 했는데, 이런 비트코인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면 신뢰성이 너무 떨어지는 게 아니냐는 것이죠.

 

이 부분에 있어서 저 역시 동감을 합니다. 제가 판매자 입장이라면 고객으로부터 송금이 오기까지 시세가 폭락하지 않기를 오매불망 기다려야 하니까요. 

 

페이팔은 이런 점을 조금이라도 상쇄하고자 개인 지갑이나 거래소와의 연동을 차단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오로지 페이팔 내에서만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으며, 거래 역시 이것들로만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외부 시장과 단절하겠다는 이야기인데, 그렇다면 시세에 대대적인 영향을 주기보다는 암호화폐의 실사용이 늘어 가치가 올라가면서 점진적인 상승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현재 공식 발표된 페이팔 지원코인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총 네 가지이며, 향후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팔 발표 자료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 활성화'가 언급되어 있기 때문이죠. 

 

몇 주간의 테스트를 거친 뒤 내년 초부터 정식 론칭 되는데, 서비스가 출시된 이후 어떤 지각변동을 가져올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