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제4회 예금보험공사 대학생, 대학원생 광고공모전

반응형

[ 예금보험공사 광고공모전 ]



■ 부분 : 디자인 / 인쇄 or 홍보전략

■ 기간 : 2014년 10월 13일(월) ~ 11월 12일(수)

■ 발표 : 2014년 12월 초 (홈페이지)

■ 주최 : 예금보험공사





벌써 4회를 맞는 예금보험공사 대학생 / 대학원생 광고공모전!

다른 광고공모전과는 살짝 다르게 '홍보전략'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인쇄는 규격을 지키고 디자인을 하는 다른 공모전과 다를 게 없지만

홍보전략은 흔치 않은 '아이디어'분야 공모전으로, PPT와 더불어 HWP요약본까지 제출해야되는

꽤나 난이도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예금보험공사 광고공모전에 심혈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 중 하나!

상금이 작지 않다는 이유!


물론 금상/은상/동상의 경우는 상금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대상의 경우 무려 500만원이라는 상금이 주어지므로, 다른 공모전 보다는 조금 높은 상금으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수상자 시상식에 불참한다면 수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응모주제! 즉, 예금보험공사 광고공모전의 주된 목적은 

무엇보다도 예금보험제도에 대한 인지도 확산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면, 홈페이지 - 예금보험공사에서 말하는 예금보험제도란 무엇일까요.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입니다.





처음 들으시면 조금은 생소한 용어지만

금융기관, 금융회사가 부실해져 고객이 돈을 받을 수 없게 됐을 때에

예금을 대신 지급해주는! '금융시스템 전체의 위기를 방지'하는 목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전액 보호가 아니라 일정금액으로 한정되어 있다는 사실.

만약 전액 보호를 하게 되면 예금자들이 가입하려는 금융기관이 안전한지, 아닌지를 하나도 따지지 않고

'높은 이율'만을 따져 막 가입하기 때문에 이를 방지차원에서 한정금액을 두었다고 하네요.



여하튼!

조금은 이색적인, 그리고 작지 않은 상금이 걸린

제 4회 예금보험공사 광고공모전에 접수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http://www.kdiccontest.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