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IT 기기

아이폰 12 미니, 프로맥스 색상과 크기

반응형

아이폰12 미니와 프로맥스는 3일이 지났습니다. 사람들마다 평이 엇갈리긴 하지만 그래도 애플답게 이쁩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0년도에 출시된 삼성의 갤럭시 S20 모델들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기는 아이폰12 미니가 가장 작습니다. 131.5mm x 64.2mm로 한손에 착 감기는 크기죠.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이 죄다 손바닥만해서 들고 다니기 불편한 분들, 주머니에 넣기 뭐해서 가방에 넣기도 하는데 작은 사이즈가 충분히 어필될만 합니다. 

 

 

잠깐 삼성 갤럭시 모델들을 보면 S20의 경우 151.7mm x 69.1mm로 iPhone12보다 5mm정도 긴 편입니다. mini 모델이 없는 대신 폭을 조금 줄이고 길이를 늘렸네요. 이럴 경우 동영상이나 게임 시 화면을 가로로 돌리기 때문에 화면 확장성에서 유리합니다.

 

 

무게는 생각보다 엄청 가볍지는 않습니다. 크기에 비해선 경량에 실패한 듯 해보이지만, 기존 애플 유저라면 별다른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폰12뿐 아니라 여태 모든 iPhone들은 빌드 재료가 탄탄하죠. 특히 옆라인이 다른 제조사와는 차별됩니다. 

 

 

Galaxy S20라인은 크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구글의 Pixel 휴대폰들과 비교해도 가벼운데, 삼성 역시 내세울만한 강점들이 확실히 보이네요. 5G라면 약 2g정도 더 무겁다고 합니다. 울트라는 220g으로 아이폰12 프로맥스보다 크키는 훨씬 크면서도 8g이나 가볍습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그린, 블루가 출시되었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많은 논란을 뒤로한 채 그대로 출시되었죠. apple하면 디자인인데, 아이폰 12는 호불호가 갈리네요. 일명 용달 블루라 불리는 파란색, 다라이 레드 등 한국 유저들의 센스가 대단했죠. 실물로 봐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디스플레이 크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12 미니는 5.4인치, iPhone12는 6.1인치입니다. 삼성 갤럭시 S20은 길이에서 5mm 더 길기 때문에 6.2인치군요.

 

 

하지만 프로맥스로 넘어가면 사이즈가 같아집니다. 프로맥스도, S20플러스도 모두 6.7인치죠. 여기서 갤럭시가 하나를 더 내놓습니다. 울트라! 무려 6.9인치로 이정도면아마추어태블릿이라 해도 믿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12 미니와 프로맥스 크기와 사이즈 등 갤럭시 S20라인과 비교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